본문 바로가기
도서 이벤트

[서평단모집/소설] 속절없는 인간들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3. 5. 19.
728x90

 

 

 

 

책 소개

찬란하고 행복했던 그 순간…. 지나가는 바람 소리에도 미소를 띠고 배려심 많은 자연 덕분에 모든 것이 아름다웠다. 옛 아내와 서로 꼭 잡은 손은 행복을 꼭 쥐고 있는 것 같았다.

어느 순간 우린 서로를 인정해 주고 감싸주기보다 무시하고 못마땅해하고 스스로를 더 위로해 주길 바랐다. 후회하고 있는 것은 잊고 싶고, 후회하지 않는 것은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은데 정반대다. 어찌된 영문인지 후회되는 것은 계속 생각나고 후회하지 않는 것은 수학 공식을 떠올리는 것만큼 잘 기억나지 않았다. 기억하고 싶다. 내가 행복했었는지….

몰래 화장실에서 훌쩍거리기만 했다. 소매로 눈물을 한번 훔치고 왼쪽 손으로 다시 닦아 내 보지만 자신이 없다. 거울을 볼 자신이. 익숙해지려고, 적응하려고 부단히 마음을 다잡아 보는데 고작 18일이 지났다는 사실은 도통 믿기지가 않았다.

누구나 그런 생각을 했을 것이다.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이런 생각조차 여기선 의미가 없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통제가 안 된다. 수시로 찾아온다. 당분간 내버려 둘까 보다. 다른 감정들도 내 안에 갇혀 있어서 힘들 텐데…. 너무 내 안에 두지 말아야 한다.

이렇게 또 하루가, 시간이 흘러간다.

 

- 본문 중에서

 

 

 

 

 

 

 

 

 

 

 

 

 

 

 

서평

두렵고 낯설기만 한 환경은 그간 내가 얼마나 많은 것을 지녀왔고 누려 왔었는지 절실하게 깨닫게 해 주었다.

결핍이 당연했던 것들을 소중하게 만들었던 것이다. 사무치게 그립고 반성하게 했다.

그럼에도 내 안에 들고나는 변화무쌍한 상념들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사람들을 관찰하기로 했다.

시시각각 “만약에 다시 산다면…”이라는, 느닷없이 솟구치는 의지를 희망으로 삼고 버텨내기로 했다.

언젠가는 찬란했던 과거도 우울했던 과거도 “그땐 그랬지”라고 생각할 것을 잘 아니까.

 

 

 

 

 

 

 

 

 

 

 

 

 

미리보기

 

 

 

 

 

 

서점&블로그 서평단 이벤트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기간: 2023. 05. 19 - 2023.05. 24

모집인원: 10명

서평단 발표: 2023.05.26

신청 방법: 메이킹북스 포스트 팔로우 후 책 기대평과 함께

서평할 블로그와 서점 링크를 댓글에 남겨주세요.

*당첨되신 분들은 5월 26일 댓글을 통해 알려 드립니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후 5월 28일까지 폼 작성을 해주시지 않으면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 부탁 드립니다.

*책 수령 후 2주 이내에 블로그, 인터넷 서점에 서평을 올려주세요.

*서평 후 서평 링크를 메이킹북스 메일로 보내 주세요.

(making_books@naver.com)

↓↓메이킹북스 포스트에 댓글 남겨주세요↓↓

 

[서평단모집/소설] 속절없는 인간들

[BY 메이킹북스] 책 소개찬란하고 행복했던 그 순간…. 지나가는 바람 소리에도 미소를 띠고 배려심 많은...

m.post.naver.com

*이 글에 댓글 작성시 서평단 선정 기준에서 제외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