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신간소개/시] 21세기 사모곡 이런 사랑, 마종필 지음

메이킹북스 2025. 11. 3. 15:12
728x90

책소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하고, 포근한 말은 ‘엄마’이다. 이 말 덕분에 사람들은 힘을 얻고 감동을 얻는다. 시인은 그 포근한 엄마를 잃었다. 아쉬워하고, 서운하고 울었다. 그 서러운 감정을 53수의 시에 ‘사모곡’이라는 부제를 달아 시집(詩集)을 냈다. 이 시집을 얻은 순간 엄마와 함께 했던 추억이 떠오르고, 그 무엇으로 표현할 수 없는 엄마의 따뜻하고 포근한 사랑에 빠져들 것이다. 엄마와 나눈 사랑은 헝클어졌던 삶이 정리되고, 잃었던 방향을 다시 찾게 되고, 다른 데서 얻지 못한 감동을 얻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자녀들은 누구나 부모 앞에 서면 부끄러움을 느낀다. 넓고, 깊고, 끝없는 사랑을 넘치도록 받았지만 그 보답은 언제나 초라하기 이를 데 없기 때문이다. 더욱이 부모님이 살아계실 때는 느끼지도 못하다가 돌아가시고 나면 더 많은 사랑을 깨닫고는 가슴앓이를 하게 된다.

작가는 자녀로서 부족한 효와 갚지 못할 사랑을 뉘우치면서, 그 초라함을 적나라하게 드러내 놓고 있다. 누구나 부모에 대한 감정을 공감하고, 느끼지만 그것을 말로 표현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머리에서는 계속 맴돌지만 차마 드러내지 못한 경우가 태반이다. 하지만 작가는 그런 감정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놓고, 감사하고, 뉘우치고, 감동하면서 울림을 끌어내고 있다. 시인이 시를 머리로 쓰지 않고, 온몸으로 체험하고, 가슴으로 느낀 실제를 소박하게 있는 그대로 그려내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시를 보는 사람마다 부모님이 주신 사랑을 생각하고,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되고, 보다 나은 가치 있는 삶의 의욕을 얻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마종필

 

• 푸른마음심리상담소장

• 순천제일대학 출강

• 학생맞춤지도법과 자녀양육법 아카데미 운영 중

 

‣ 저서

『선생은 무엇으로 사는가』, 『자녀 양육의 실제』, 『선생님이 들려주는 결혼 이야기』, 『교사들의 교육 비법』. 『계절이 건네는 말』, 『말이 삶을 바꾼다』 등 15여 권 출간.

 

‣ 노래

2013 순천만 국가정원박람회 공모곡 『순천만의 이야기』 작사·곡, 『인생의 무게』, 『더 주고 싶은 사람』, 『내게 온 선물』, 『그대 그리고 그리움』 등 여러 곡 제작.

 

‣ 네이버 블로그 : 〈끌림〉

‣ 유튜브 채널 : 〈music world 마종필〉

 

ma11236@never.com

 

 

 

 

21세기 사모곡 이런 사랑 : 네이버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