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이벤트

[서평이벤트/에세이] 쌍화탕 한의사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1. 8. 13.
728x90

행여 우산이 없어 비를 좀 맞으면 어떠한가.
안 젖으려고 애쓰다가도, 막상 젖고 나면 해방감을 느낀다.
아등바등 우리 인생길도 수많은 비가 내린다.
우산처럼, 오늘 하루의 은혜만으로 족하다.



<피리>

인생은 피리다.
피리는 소리가 나야 한다.
아름답게 음악이 흘러나와야 한다.

피리는 깨끗해야 한다.
더럽고 막히고 깨진 피리는 제소리를 못 낸다.
바람의 길이 온전해야 연주자의 소리를 낸다.

피리는 비어있어야 한다.
그래야 바람이 들어와 소리가 된다.
막힌 피리는 이미 피리가 아니다.

피리가 막혔는데 겉만 꾸민다.
금피리, 은피리, 장식하고 뽐을 낸다.
화려하고 비싸도 그런 피리는 쓸모없다.

우리는 모두 피리다.
각자의 소리를 내는 피리다.
외형이 아닌 소리로 인정받는 그런 피리들이다.

 


책 소개

 

일상 속에서 늘 마주하는 풍경과 사람들, 그리고 한의원 진료실에서 건져 올린 사색과 성찰을 삽화와 이야기로 엮었다. 예를 들어 한의원 앞의 복잡한 전봇대를 바라보면서 ‘전봇대 가장(家長)’의 신산한 삶을 떠올리고, 자동차 라이트를 바라보면서 ‘상향등’이라는 마음 이야기를 생각해낸다. 흔히 그냥 지나치기 쉬운 주변의 모습들이 하나하나 저자에게는 이야깃거리이자 깨달음의 소재가 된다.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되었다. 1부 인생 이야기, 2부 동네 이야기, 3부 건강 이야기로 나뉘어 있다. 1부에서는 일상 속에서 건져낸 작은 깨달음들을 그렸고 2부에서는 현재 한의원을 하고 있는 의정부시 녹양동의 정겨운 풍경들을 담아냈다. 3부에서는 저자가 평소 진료나 강의 시에 자주 언급하는 건강 상식들을 삽화와 글로 간결하고 유머스럽게 그렸다.

 

출판사 서평

 

저자는 20여 년 차 현직 동네 한의사이다. 진료를 하면서 환자들에게 건강에 대한 상식을 한컷의 삽화로 전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틈나는 대로 삽화를 그리고 있다. 그리고 평소 삶에 대한 소소한 성찰을 글로 옮기면서 글에 맞는 삽화를 그리기 시작했다. 어렸을 때 만화 그리기를 좋아하여 ‘보물섬’ ‘어깨동무’ 등의 월간 만화잡지를 다락방 가득 쌓아놓고 만화가의 꿈을 꾸며 습작을 하곤 하였다. 스마트폰의 노트 펜을 사용하여 예전에 그렸던 만화를 다시 그리고 있다.

이 책은 일상 속에서 늘 마주하는 풍경과 사람들, 그리고 한의원 진료실에서 건져 올린 사색과 성찰을 삽화와 이야기로 엮은 책이다. 예를 들자면 한의원 앞의 복잡한 전봇대를 바라보면서 ‘전봇대 가장(家長)’의 신산한 삶을 떠올리고, 자동차 라이트를 바라보면서 ‘상향등’이라는 마음 이야기를 생각해낸다. 흔히 그냥 지나치기 쉬운 주변의 모습들이 하나하나 저자에게는 이야깃거리이자 깨달음의 소재가 된다.

책은 크게 1부 인생 이야기, 2부 동네 이야기, 3부 건강 이야기로 나뉘어 있다. 1부에서는 일상 속에서 건져낸 작은 깨달음들을 그렸고 2부에서는 현재 한의원을 하고 있는 의정부시 녹양동의 정겨운 풍경들을 담아내고 있다. 3부에서는 저자가 평소 진료나 강의 시에 자주 언급하는 건강 상식들을 삽화와 글로 간결하고 유머스럽게 그려내고 있다.

 

미리 보기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0677388

 

쌍화탕 한의사

일상 속에서 늘 마주하는 풍경과 사람들, 그리고 한의원 진료실에서 건져 올린 사색과 성찰을 삽화와 이야기로 엮었다. 예를 들어 한의원 앞의 복잡한 전봇대를 바라보면서 ‘전봇대 가장(家長)

book.naver.com

서점&블로그 서평단 이벤트!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기간 : 2021.08.12 - 2021.08.18
모집인원 : 15명
서평단 발표 : 2021.08.19

신청 방법 : 메이킹북스 포스트 팔로우 후 책 기대평과 함께 서평할 블로그 또는 서점 링크를 남겨주세요.


* 당첨되신 분들은 08.19일 댓글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후 08.24까지 메일을 보내주지 않으시면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책 받으시고 난 후 2주이내 블로그, 인터넷서점과 개인블로그에 서평을 올려주세요.
* 서평 후 서평링크를 메이킹북스 메일로 보내주세요.
*메이킹북스 포스트에 댓글 달아주세요.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160464&memberNo=45014126

 

[서평이벤트/에세이] 쌍화탕 한의사

[BY 메이킹북스] 행여 우산이 없어 비를 좀 맞으면 어떠한가. 안 젖으려고 애쓰다가도, 막상 젖고 나면 ...

m.post.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