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오은영리포트결혼지옥/신간]/에세이] <마음공부 : 시월드는 처음인 당신을 위해>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2. 6. 27.
728x90

https://youtu.be/1W1TtCZQxv8

지난 13일, 한 방송에서 고부갈등을 겪고있는 배우 부부의 사연이 공개되었습니다.
좁혀지지 않는 세대격차만큼이나 가족 간 갈등 또한 줄어들지 않고 있는데요.
지금도 여전히 명절 전후로 가족 간 갈등, 특히 고부갈등으로 인한 이혼 상담이나 실제 이혼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고부갈등은 아직 사라지지 않은 문제입니다.



아내에 대한 배려는 없었고 모든 것을 어머니 위주로 생각하고 행동했다. 도대체 ‘내가 누구와 결혼을 했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집안에 내 자리, 내 위치가 없었다. 그저 시어머니와 남편만 있고 나는 들러리가 된 기분이었다.
한번 이런 생각에 빠지자 걷잡을 수 없이 내 생각 속에 스스로 갇히면서 현실을 더욱 비관하였다.
‘나는 그저 애만 낳는 존재였구나!’ 하는 생각까지 하게 되자, 남편과의 사이는 더욱 멀어졌다.
그러면서 고부 갈등은 더 깊어졌고 이 결혼은 이미 끝났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마음공부 中-







위 영상에서처럼 <마음공부>의 저자는 고부갈등을 겪으며 그 사이에서 남편과의 관계도 멀어졌는데요,

저자는 어떤 '마음공부'를 했을까요?

행복.
사전에는 "생활 속에서 충분한 만족감을 느끼는 상태"로 짧게 정의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이루고 싶은 상태지만, 이 짧은 단어를 실제 현실에서 이루고 사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책 속의 저자는 그저 행복하고 싶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결혼을 했는데
행복에 대한 기대감은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지고 괴로움으로 가득해집니다.
원인을 찾고자 했으나 찾을 수 없고, 원인을 모르니 괴로움을 없앨 수가 없었습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aver?bid=22541734

 

마음공부

행복. 사전에는 [생활 속에서 충분한 만족감을 느끼는 상태]로 짧게 정의되어 있다. 누구나 이루고 싶은 상태지만. 이 짧은 단어를 실제 현실에서 이루고 사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저 행복하고

book.naver.com

저자는 '마음공부'를 통해 행복을 찾았을까요?
행복을 찾았다면
어떤 마음공부를 한 것일까요?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요?

<마음공부-시월드는 처음인 당신을 위해>에서 답을 찾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