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도서출판 메이킹북스] # 파란 그리움의 날들 / 저자 심현녀

by 마케팅은 누구나 2019. 6. 19.
728x90

 

<< 파란 그리움 날들 / 저자 심현녀 >>

 

그동안 필자와 함께 희비고락을 나누었던 가족들과 친지들과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와 필자의 고백이 담긴 책

 

 

 

 

■ 책 소개

 

요즈음 100세 시대를 살다 보니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남은 인생을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한 여러 가지 계획들을 세운다. 불과 몇십 년 전, 우리들의 부모님 세대에는 감히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다. 보통 사람으로 살아온 필자도 똑같은 생각을 했다. 하늘나라에 갈 때는 이름 없이 조용히 떠나겠다고 마음먹었지만 잠시 욕심이 생긴 것 같다.

중년 이후부터 틈틈이 써 두었던 글을 모아 한 권의 수필집을 낸 것이다. 필자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 그중 노년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그 속에서 인생의 의미를 찾는 독자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 저자 소개

 

인천에서 출생하여 인천여자고등학교를 거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연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한동안 대학 강사로 일하면서 서양선교사들이 남긴 서적들을 번역하여 출간했다. 이후 뜻이 있어 사회복지사로 장애인 그룹홈과 재활원에서 12년 동안 경험을 쌓았고 지금은 요양보호사로 일하고 있다.

 

 

■ 출판사 서평

 

추억과 감동이 잔잔히 다가오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진솔한 경험담을 통해 젊은 세대부터 노년을 대비하는 사람들에게까지...!

 

저자는 70년 가까이 살면서 감동을 받았을 때나 혹은 힘들었던 시간에 써 두었던 글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가족들과 친지들 이야기, 고향 이야기, 서간문, 기행문 그리고 30여 편의 산문시 등 필자와 함께했던 사람들은 잠시 눈을 돌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요즈음의 글은 짧고 시각적이며 유머감각까지 가미되지만 저자의 글은 크게 수정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실었다. 한 시대의 유행 사조에 편승하지 않고 전통 방식을 고집하는 에세이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수필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