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킹북스 책방

[도서소개/ 정치사회] 변이 바이러스 차단이 관건 - 실패하면 백신도 무용지물 될 수도..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1. 5. 12.
728x90

 

코로나19(COVID-19) 백신 접종이 가시화됨에 따라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적인 차단이 향후 코로나19 사태를 가를 핵심 과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항체를 무력화시키는 변이 바이러스가 지역 사회로 침투할 경우 전국적인 백신 접종 계획이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도 변이 바이러스가 여러 차례 발견됐다. 지난해 10월 이후 2021년 2월 13일까지의 국내 유입 변이 바이러스는 총 88건으로 영국발 변이 69명, 남아공발 변이 13명, 브라질발 변이 6명이다. 방역 당국은 지역 사회로의 전파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지만 해외 국가와의 교류를 차단하지 않는 우리나라 상황을 고려하면 전파는 시간문제라는 지적도 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백신 접종률을 보이고 있는 이스라엘은 변이 바이러스 유입으로 그동안의 백신 접종 노력이 물거품이 될 것을 우려해 일시 국경 폐쇄를 결정했다. 항체를 무력화시키는 변이 바이러스를 차단하지 못하면 백신 접종 계획을 포함한 감염병 대응 전략을 갈아엎어야 한다.

 


팬데믹 이후 코로나19와 관련된 책들은 그동안 수없이 시장에 쏟아져 나왔다.

그러나 바이러스 자체를 파헤친 책도, 발생 전후의 국제 정세를 세밀히 다룬 책도 지금껏 볼 수 없었다.

바로 이 책이 그 궁금증에 대해 속 시원히 대답해 주는 유일한 책이 될 것이다.

[코로나19, 어디에서 왔는가?]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8906041

 

코로나19, 어디에서 왔는가?

팬데믹 이후 코로나19와 관련된 책들은 그동안 수없이 시장에 쏟아져 나왔다.코로나19 바이러스는 어디서 왔을까.지금껏 이 근원적 질문에 답하는 책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다.팬데믹 이

book.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