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이벤트

[자기계발/취업 서평 이벤트] 해피 버스 데이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1. 6. 18.
728x90

과거 버스 회사 선배님 한 분이 " 버스 기사는 보살이 돼야 한다."라고 말씀하시더군요.

어떤 직업도 마찬가지겠지만, 버스 기사는 항상 자신의 멘탈과 싸움니다.

그런 의미에서 버스 기사는 '감정 노동자'라 일컫고 싶습니다.

Q&A 알아두면 쓸모있는
버스 이야기
버스 기사가 사무직보다 좋은 점이 있다면?

종일 사무실에 앉아 컴퓨터와 씨름하며 성과를 내야하는 사무직과는 달리 매일 같은 길을 달리지만

내 갈 길을 갈 뿐 누군가의 작품을 카피하지 않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칼퇴근할 수 있고, 야근도 없습니다.

 

버스 기사가 갑자기 저에게 화를 내는데 그 이유는 뭔가요?

버스 기사가 화를 낼 때는 상식적인 상황이 아님을 직시해야 합니다.

가끔 인터넷 커뮤니티에 차진 버스 기사의 욕설 동영상이 공개되기도 하는데, 그 심정 백번 이해 갑니다.

물론 공식적으로는 " 기사는 절대 화를 내서는 안 됩니다"라고 얘기하지만요.

버스 기사가 가장 많이 듣는 라디오 채널 주파수는?

1위 CBS 음악 채널 93.9 MHZ

클래식 부터 팝, 가요등 다양한 음악을 송출해 가장 선호하는 듯합니다.

2위 MBC 표준 FM 95.9 MHZ

사연 위주의 프로그램이 많아 차량 소음으로 사연을 잘 들을 순 없지만, 기본적으로 저장해놓은 듯합니다.

3위 YTN 94.5 MHZ

뉴스만 틀어놓는 YTN 라디오. 세상 돌아가는 정보에 뒤처질 것 같은 버스 기사들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시사에 해박합니다.

 

 

 


책에 대해 더 알고싶으시다면?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0578483

 

해피 버스 데이

현직 버스 기사가 쓴 버스 사용 설명서《해피 버스 데이》는 현직 버스 기사가 쓴 국내 유일한 버스 백과사전이다. 버스 기사가 되는 방법에서부터 일반 버스 승객들이 알아야 할 버스 예절 및

book.naver.com

 

 

책소개

현직 버스 기사가 쓴 버스 사용 설명서

《해피 버스 데이》는 현직 버스 기사가 쓴 국내 유일한 버스 백과사전이다.

버스 기사가 되는 방법에서부터 일반 버스 승객들이 알아야 할 버스 예절 및 상식, 버스 정책 제안 등 서울시와 경기도

시내버스를 중심으로 관련된 모든 내용을 총망라하여 집대성했다. 특히, 버스 기사들도 잘 모르는 내용을 토대로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버스 관련 세부 사항들을 일반인들에게 알려줌으로써 교통질서 기본 교육 자료로 활용되기에 충분할 것이다.

 

 

저자소개

성찬

저자 : 성찬

경기도 시내버스에서 다년간 근무 후, 서울 시내버스로 이직하여 현재 무사고 운행 중인 버스 기사다.

서울 출생으로 중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신문사 기자,

기업 홍보실 팀장을 역임했다. 회사 퇴직 후 사업의 성공 및 실패와 좌절을 겪는 과정에서

이전 직종에 회의를 느껴 평소 좋아했던 운전을 직업으로 택해 제2의 인생을 열었다.

버스 승무 사원이 되기 전, 다양한 프리랜서 집필 활동과 활발한 SNS 활동을 했으나, 버스에 입문 후 모두 절필하고 가정에 충실히 하고 있다.

 

출판사 서평

이토록 슬기로운 버스 생활

한 권으로 보는 버스의 모든 것

이제껏 버스와 버스 기사를 제대로 다룬 책은 시중에서 만나보기 어려웠습니다.

이 책은 유일무이한 ‘버스 사용 설명서’이자 ‘버스 백과사전’으로서, 버스와 버스 기사, 승객, 정책 등의 이야기를 고루 다루고 있습니다.

버스를 운전하는 당신도,

버스로 출퇴근하는 당신도 꼭 읽어야 할 책

제대로 알기 어려웠던 버스 기사의 생활과 일과, 고충은 물론, 승객들의 이야기, 꼭 알아야 할 상식과 법령 등을 담았습니다.

특히 버스 기사가 되는 방법 그리고 직업으로서의 버스 기사를 가감 없이 다루고 있기에,

버스 기사로서의 삶을 꿈꾸는 분들에게 큰 힘이 되리라 믿습니다.

현직 버스 기사의 생생한 tip과

발로 뛰며 모은 자료들

법령과 자료, 예시 등을 풍부하게 싣고 정말 궁금했지만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이야기를 tip으로 다루었습니다.

또한 현직 버스 기사인 저자의 생생하고 현장감 넘치는 일화들은 이 책의 큰 미덕 중 하나입니다.

무언가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었을 때,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독자들은 분명 어제와 다른 눈으로 버스와 버스 기사를 보게 될 것이라 믿습니다. 버스에 대해 제대로 알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책 미리보기

 

서점&블로그 서평단 이벤트!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기간 : 2021.06.17 - 2021.06.24

모집인원 : 15명

서평단 발표 : 2021.06.25

신청 방법 : 메이킹북스 포스트 팔로우 후 책 기대평과 함께 서평할 블로그 또는 서점 링크를 남겨주세요.

* 당첨되신 분들은 06.25일 댓글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후 06.28일까지 메일을 보내주지 않으시면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책 받으시고 난 후 2주이내 블로그, 인터넷서점과 개인블로그에 서평을 올려주세요.

* 서평 후 서평링크를 메이킹북스 메일로 보내주세요.

*메이킹북스 포스트에 댓글 달아주세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1775062&memberNo=45014126 

 

[자기계발/취업 서평 이벤트] 해피 버스 데이

[BY 메이킹북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과거 버스 회사 선배님 한 분이 " 버스 기사는 보살이 돼야 ...

m.post.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