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이벤트

[서평 이벤트/에세이] 두 개의 생일이 생겼다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1. 12. 10.
728x90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 힘들거나 자존감이 무너지고,
자신의 모습에 실망하다 못해 결국엔 지쳐서 넘어진 적이 있을 것이다.
그때마다 각자 일어서는 방식이 다르다.
돈이 위안이 되기도 하고, 어쩔 땐 시간이 해결해 주기도 하며,
무한한 사랑의 힘으로 극복할 수도 있다.

무너질 때마다 나는 엄마와 동생을 떠올렸다.
이 세상 모든 엄마는 위대하다는 말이 있다.
온종일 구토와 고열에 시달리는 아들이 얼마나 불쌍했을지 자식 입장으로
그 속을 헤아리기 쉽지 않다. 엄마는 내 앞에서 단 한 번도 울지 않았다.
그 당시 엄마의 눈물을 봤으면 나는 정말 힘들었을 것이다.
엄마는 무너진 나를 일으켰다.

 




치료받는 동안 진심으로 나를 기억하고 걱정해주는 사람들이 있었기에
나는 다시 일어날 힘을 얻었다. 삶이 너무 힘들다는 사람이 한 명씩 꼭 있다.
나는 그들에게 명확한 해결책을 주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이 말을 전한다.

'주변을 잘 살펴보면 당신을 응원하는 사람이 반드시 있다.'

 

 

책 소개

 

고통은 끝내 빛이 되었다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은 저자의 가슴 뭉클한 투병기
 
누구에게나 고통의 시간은 있다. 그리고 그 시간을 견뎌냈을 때, 사람은 비로소 이전보다 한 뼘 더 성장하게 된다. 이 책의 저자 또한 긴 터널과 같은 투병 생활을 통해, 두 번째 생일을,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삶을 얻었다. 저자의 상황과 생각을 가만히 따라가는 이 책은 고통의 시간들을 증언하는 한편으로, 어둠 속에 멈춰 선 이들이 다시 걸음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한다.
 
진솔한 이야기는 울림이 크다. 그것이 인생을 뒤흔들어놓은 커다란 사건이라면 더더욱. 저자는 포기하고 싶었으나 포기하지 않았고, 어둡고 고통스러운 투병 기간을 지나 다시 세상과 마주했다. 내용과 어우러지는 감성적인 일러스트는 덤이다.
 
아직 희망을 믿고 싶은 모든 독자에게 이 책을 권하는 바이다.
 

출판사 서평

우리는 행복할 권리가 있습니다
 
사는 게 힘들 때
지나온 과거를 회상하면 힘이 난다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 인생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그러나 그것에 대한 답을 찾긴 정말 쉽지 않다. 저자는 백혈병 치료를 받으면서 병상에 누워 조금씩 다가오는 죽음의 공포에 떨었고, 한없이 우울했다. 정말 감사한 건 그는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스스로 질문하고 답할 기회를 얻었다. 인생의 정답은 하나가 아니고 선택지 또한 수백 가지가 넘는다는 걸 알게 되었다. 아직 답을 찾지 못했지만,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배웠다.
 
저자는 병을 이겨낼 것이란 소망’, 병원과 자신을 둘러싼 희귀암은 결코 나를 가둘 수 없어’, 끝내 완치 받은 감사를 통해 지난 힘든 시간의 과정을 돌아보고, 자신의 속마음을 들여다보았다. 고통 가운데 계신 분들이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치유받길 바란다. 분명 그 과정은 언젠가 빛이 될 것이다. 저자가 투병 생활을 통해 인생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배웠듯이 역시 고난과 역경을 딛고 다시 태어나길 바란다. 책을 읽으면서 저자에게 일어난 기적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
 
신앙의 중요성을 빼놓을 수 없다. 믿음은 때론 기적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어렸을 때 그저 엄마 손 잡고 나갔던 교회. 기도하는 법조차 몰랐던 저자는 몸이 망가지면서 정말 간절한 기도를 하게 된다. 성경을 읽고, 기도하면서 이 모든 고통이 하나님의 계획이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교회를 다니지 않고, 신앙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가진 사람도 저자의 간절한 기도가 삶에 어떻게 적용이 되었는지 느껴보길 바란다.
 
지친 하루가 끝날 때 일기장에 할 수 있다 이겨낼 수 있다를 적어냈던 저자는 현재보다 더 힘든 과거를 통해 상처받은 마음은 치유되고, 활력 넘치는 오늘을 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미리보기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1351789 

 

두 개의 생일이 생겼다

고통은 끝내 빛이 되었다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은 저자의 가슴 뭉클한 투병기누구에게나 고통의 시간은 있다. 그리고 그 시간을 견뎌냈을 때, 사람은 비로소 이전보다 한 뼘 더 성장하게 된다.

book.naver.com

 

서점&블로그 서평단 이벤트!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기간 : 2021.12.10 - 2021.12.16
모집인원 : 10명
서평단 발표 : 2021.12.17

신청 방법 : 메이킹북스 포스트 팔로우 후 책 기대평과 함께 서평할 블로그 또는 서점 링크를 남겨주세요.


* 당첨되신 분들은 12.17일 댓글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후 12.22일까지 메일을 보내주지 않으시면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책 받으시고 난 후 2주이내 블로그, 인터넷서점과 개인블로그에 서평을 올려주세요.
* 서평 후 서평링크를 메이킹북스 메일로 보내주세요.
*메이킹북스 포스트에 댓글 달아주세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922197&memberNo=45014126 

 

[서평 이벤트/에세이] 두 개의 생일이 생겼다

[BY 메이킹북스]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 힘들거나 자존감이 무너지고, 자신의 모습에 실망하다 못해 ...

m.post.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