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신간소개/수험서] 올라가는 마법 고전시가 편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3. 1. 10.
728x90
문학작품을 감상하는 올바른 기준을 제시해주는 길잡이,
『올라가는 마법 고전시가 편』

 

 

 

 

 

 

 

 

 

 

 

 

 

 

 

 

책소개

- 내신 및 수능을 대비하는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교재

- 수능과 모의고사 기출 및 교과서 작품을 엄선하여 꼭 필요한 작품만 담았다!

- 지금까지 15년이 넘도록 학생들에게 학습컨설팅을 하면서 고전시가 공부 방법에 대한 고민 끝에 나온 결과물!

- 눈으로 보는 수동식 공부는 NO! 내가 직접 필기하며 작품의 이해도를 높인다!

- 이 책의 고전시가 분석+워크북 학습을 통해 고전시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 이 책을 학습할 때에는 교재의 내용을 익혀 충분히 따라 쓰고 테스트하며 내가 모르는 것과 아는 것을 잘 구분하여 이해할 것. 워크북의 O/X 문제를 풀이해 보는 것은 필수!

- 반드시 저자가 제시한 공부 방법을 숙지하고 공부하길 권장합니다!

 

 

 

 

 

 

 

 

 

 

서평

문학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저마다의 관점이 다르기에 너무나 추상적인 부분이 많다. 그렇기에 문학작품을 감상하는 올바른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길잡이가 필요하다. 『올라가는 마법 고전시가』는 고전 문학작품을 분석하는 데 있어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의문점과 관점에 대해 객관적이면서도 상세한 해설을 제공한다.

고전문학을 감상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정보는 크게 세 단계로 구성된다. 첫째는 현대어 풀이다. 자칫 외계어처럼 보일 수 있는 고전문학의 원문을 우리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현대어로 풀이하는 것이 필수이다. 이 교재는 보다 자연스러운 현대어 풀이를 통해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두 번째 요소는 작품의 해설이다. 현대어로 풀이된 작품을 읽으며 작가가 의도한 주제가 무엇인지, 그리고 형식상의 특징은 무엇인지 등 문학작품을 분석하는 객관적이면서도 정교한 해석의 틀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는 배경에 대한 지식이다. 비슷한 내용의 문학작품이더라도 작가의 생애, 직업, 살아온 배경에 따라 의도하는 바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는 것이 고전문학이다. 이에 교재에서는 문학작품이 쓰였던 당시의 시대적, 공간적 배경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작품을 보다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전문학이 쓰였던 과거와 현대 사회는 너무나도 많은 점이 변화했다.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부터 경제적, 문화적, 정치적인 변화까지, 그야말로 천지가 개벽한 수준으로 바뀌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고전문학을 학습하는 것은 단순히 시험 문제를 풀고 대학을 가기 위한 수단으로서가 아니다. 고전문학을 읽음으로써, 우리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인류의 정서를 관통하는 감성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그 안에는 우리가 반드시 지켜나가야 하는 전통의 정서와 가치관이 함축되어 있다.

고전문학을 공부하는 모든 이들에게 어두운 밤바다의 한 줄기 등대 빛과 같이 환하게 길을 밝혀주는 이 교재를 통해 모두가 고전문학 감상의 즐거움과 그 참뜻을 느끼기를 바라며 글을 맺는다.

 

 

 

 

 

 

 

 

 

 

저자 소개

오정은

 

 • 경희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 진학사 입시연구소 교육 수료

 • 현) 올마이티 컨설팅 센터 대표 컨설턴트

 

강남구 대치동과 송파구 잠실에서 15년째 학생들과 직접 만나 학습 및 입시 컨설팅을 하고 있음. 학생을 지도하며 최적화된 학습법에 맞는 교재 연구를 하여 책을 집필하고 있음.

 

 

 

 

 

 

 

 

 

 

 

미리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