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킹북스 책방

[자기계발/ 책 미리보기] 샤넬보다 마인드맵 #프롤로그/ 연재이벤트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1. 11. 11.
728x90

엄마의 생각을 명품으로 만드는 샤넬보다 마인드맵!

죽어 있던 내가 마인드맵으로 살아났다. 내 감정을 들여다보고, 멈춰있던 생각을 움직이고, 닫혀 있던 마음을 열었다.
절실하게 매달리고 싶었던 마음. 그 간절함을 스스로 안아줄 수 있게 되었다.

마인드맵을 통한 감정, 목표, 시간 관리를 엄마들에게 알려주었고, 3년 간 많은 엄마를 울렸다.
아니, 내가 울었다. 다시 살아갈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합니다! 나의 존재를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두근거리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눈에 보이는 정답만 쏙쏙 찾아내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세상은 녹록지 않고, 결과만을 보고 결정짓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선택하는 과정과 사고하는 과정들이 중요시되는 세상에서, 창의적인 두뇌 공부는 너무나 중요해졌으며 마인드맵은 놀랍게도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도구임을 난 굳게 믿고 있다.

 

 

'선택'이다.
부모가 먼저 마인드맵을 사용해야 한다. 복잡하면 복잡한 대로, 단순하면 단순한 대로 지금 갖고 있는 나의 두뇌 용량과 역할에서부터 시작하면 된다.

 

 

모든 것을 쏟아내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면 된다. 대단하지 않다.
머릿속에 둥둥 떠다니는 것들을 죄다 종이에 옮겨적는 것이다. 연결 지어진 생각들은<연상 작용에 의해> 순서대로 가지 위에 작성하면 된다. 연결 지어지지 않은 내용들이 뒤늦게 하나의 묶음인 걸 발견했을 때에는 같은 색상으로 통일시켜주든지 펜으로 화살표를 쭈욱 그어주면 된다.

어느 것도 완벽할 수 없다. 아니, 완벽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혼자만의 기록이니 자유롭게 하면 된다.

 

샤넬보다 마인드맵

             자기계발 도서/ 메이킹북스

 


[메이킹북스 포스트 연재 이벤트]

연재하는 기간동안 메이킹북스 포스트에 소감과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5분께 보내드립니다!

당첨 tip
연재글마다 댓글을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높습니다!!!
메이킹북스 포스트 팔로워는 필수!


이벤트 기간 : ~ 11/19(금)까지

당첨자 발표 : 11/22(월) _ 당첨자 발표 시 포스트 댓글로 연락드립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735078&memberNo=45014126 

 

[자기계발/ 책 미리보기] 샤넬보다 마인드맵 #프롤로그/ 연재이벤트

[BY 메이킹북스] 엄마의 생각을 명품으로 만드는 샤넬보다 마인드맵! 죽어 있던 내가 마인드맵으로 살아...

m.post.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