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킹북스 책방

[출간 전 연재/ 샤넬보다 마인드맵] #꿈은 이루어진다!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1. 11. 15.
728x90

 

꿈의 정의가 무엇일까. 우리가 알고 있는 직업이 꿈의 전부라면…. 난 어쩌면 이렇게 열심히 살고 싶지 않았을 수도 있었을 것 같다.

- 내 통장에 내가 번 돈 1만 원이 사라지지 않는 것
- 통장 3개를 만들어 목표 적어두기
- 엄마에게 매달 30만 원 용돈 드리기

26세 오소희는 3줄의 버킷리스트를 적고 꽤 오랫동안 울었다.
3줄의 꿈을 적기 시작하면서 난 꿈이라는 것의 정의를 바로 내릴 수 있었다. 내가 배운 직업의 정의와는 다른 꿈의 분명한 정의를 말이다.

 


내가 간절히 바라는 작은 바람이 곧 꿈이라는 것을 알았다.
다른 사람과는 상관없는 나만의 작은 행복을 찾는 것이 꿈이라는 것을 알았다.
기분 좋은 그날을 상상하며 적어보는 것이  꿈이라는 것을 알았다.
꿈은 대단하고 큰 히말라야 같은 산맥이 아니라, 작고 소소하지만 언제나 걷다보면 만날 수도 있는 언덕과도 같은 것이라는 걸 알았다.
그때부터 난 말도 안 되게 많은 꿈을 적어 내려갔다.

적는 것만으로 너무 신났고,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기분이 좋았다. 기분 좋은 순간을 자주 느끼고 싶어서 틈만 나면 꿈을 적었다. 마인드맵을 알기 전이라 메모했다고 표현하면 좋겠다.
실제로 그 일들이 일어난 것처럼 순간순간을 살았고, 열정의 노력들이 쌓여서 써내려갔던 많은 꿈들을 실제로 이루어냈다.

 

나의 버킷 리스트가 하나 추가되었다.
연령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 꿈을 적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다.
꿈을 알리는 나의 도구는 당연히 마인드맵이다.

 


마인드맵으로 변화하는 우리의 이야기

마인드맵은 아이들만 배우는 도구가 아니다. 마인드맵은 학교 공부만을 위한 도구가 아니다.
아이보다 엄마가 먼저 배우고 학습하며 전달할 때 큰 빛을 낼 수 있는 사고의 확장 도구, 그게 바로 ‘마인드맵’이다.
강사가 아닌 엄마 오소희로서 대한민국의 많은 엄마들을 위해 이 책을 바친다.

넬보다 마인드


[메이킹북스 포스트 연재 이벤트]
연재하는 기간 동안 메이킹북스 포스트에 소감과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도서를 5분께 보내드립니다!


당첨 tip
연재글마다 댓글을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높습니다!!!
메이킹북스 포스트 팔로워는 필수!


이벤트 기간 : ~ 11/19(금)까지
당첨자 발표 : 11/22(월) _ 당첨자 발표 시 포스트 댓글로 연락드립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745397&memberNo=45014126&navigationType=push 

 

[출간 전 연재/ 샤넬보다 마인드맵] #꿈은 이루어진다!

[BY 메이킹북스] 꿈의 정의가 무엇일까. 우리가 알고 있는 직업이 꿈의 전부라면…. 난 어쩌면 이렇게 열...

m.post.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