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킹북스 책방

[출간 전 연재/ 샤넬보다 마인드맵] #내 인생은, 내 것이기에 참으로 감사하다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1. 11. 15.
728x90

 

 

내 것이었던 모든 것이 아이의 것으로 되어버렸다는 사실에 너무 화가 났고 슬펐다.
아무도 얘기해주지 않았다. 나의 삶이 순식간에 내 것이 아니게 될 것이라는 것을 말이다.
그것이 내가 발견하게 된 산후 우울증의 원인이었다.

 

내 것을 모두 잃었어... 내 것을 모두 뺏겼어...

 

정신을 차렸다. 날 다시 찾기 위해선 정신을 차려야만 했다. 늘 그래왔듯이 찾고 싶은 '내 것'을 작성해봤다.

 

 


시간- 휴식- 혼자 책을 읽는 커피숍- 그리고 '여행'
우울증 핑계 삼아 홀로 떠난 여행. 오랜만에 찾은 '나의 시간'이었다. 오롯이 내 것이었다.
아이의 울음 소리가 없는 곳에서 자유롭게 늦잠을 잤다. 젖 먹일 이유가 사라져서 맥주도 마셨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엄마가 되고 아빠가 되었다.
무엇을 내려놓아야 하고 무엇을 발견해내야 하는지, 세상은 참 거칠게 알려주는 것 같다.
당연히 내 것이어야 했던 모든 것을 한 번 잃어버렸다가 되찾고 나니 더 소중함을 느낀다.
더 나아가 아직 잃어버리지 않은 것에 대한 감사도 미리 돌아볼 줄 알게 되었다.

모든 것이 내 것이다. 원래부터 그랬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잃어버리기 전에 미리 내 것임을 알고 소중히 대해본다면 더 좋을 것 같다.
주변을 돌아보며 내 것을 찾아보고, 내 것에 대한 모든 것에 감사해보자.



내 인생은, 내 것이기에 참으로 감사하다.

 


 

마인드맵으로 변화하는 우리의 이야기

마인드맵은 아이들만 배우는 도구가 아니다. 마인드맵은 학교 공부만을 위한 도구가 아니다.
아이보다 엄마가 먼저 배우고 학습하며 전달할 때 큰 빛을 낼 수 있는 사고의 확장 도구, 그게 바로 ‘마인드맵’이다.
강사가 아닌 엄마 오소희로서 대한민국의 많은 엄마들을 위해 이 책을 바친다.

샤넬보다 마인드맵


[메이킹북스 포스트 연재 이벤트]
연재하는 기간 동안 메이킹북스 포스트에 소감과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도서를 5분께 보내드립니다!


당첨 tip
연재글마다 댓글을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높습니다!!!
메이킹북스 포스트 팔로워는 필수!


이벤트 기간 : ~ 11/19(금)까지
당첨자 발표 : 11/22(월) _ 당첨자 발표 시 포스트 댓글로 연락드립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757172&memberNo=45014126&navigationType=push 

 

[출간 전 연재/ 샤넬보다 마인드맵] #내 인생은, 내 것이기에 참으로 감사하다

[BY 메이킹북스] 내 것이었던 모든 것이 아이의 것으로 되어버렸다는 사실에 너무 화가 났고 슬펐다. 아...

m.post.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