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자인터뷰

[도서출판 메이킹북스 / 저자인터뷰] 대한민국 바로 세우기 한명규를 만나다.

by 마케팅은 누구나 2019. 11. 7.
728x90

 

메이킹 북스 <<대한민국바로세우기>> 한명규 지음

 

 

 

 

■  저자 소개

 

 

서울 북아현동에서 출생

동국대학교 식품공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학 석사

동국대학교 대학원 식품공학과 공학박사

용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학장 역임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립대학교 연구교수

용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정년퇴임

용인대학교 명예교수

 

연구와 저술 활동을 통해 식품화학, 환경위생학개론, 식품영양과 건강생활, 웰빙을 누리는 삶,

정년 기념 에세이 마음에 두지 않으리라, 대한민국 거듭나기등 이밖에 15편의 전공 및 교양서적을 펴냈다.

 

 

 

 

■ <대한민국 바로 세우기>책을 집필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대한민국의 호가 지금 어디로 항해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그 해결의 방향키는 대한민국 정체성을 바로 세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상고사에서 현대사에 이르는 왜곡된 우리 역사를 바로 알려 세우려고 집필하였으며, 한편 지금의 정치상황으로는 대한민국이 거듭날 수 없기에, 정치제도와 정의사회구현을 위한 혁신이 불가피 하여 그 대안을 모색해 보고, 또한 통일을 대비하는 길, 그리고 미래 우리를 먹여 살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산업이 무엇인지를 아울러 살펴보고, 그 방안을 제시하고자 집필하게 되었습니다.

 

■  이 책에 소개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신가요?

 

중국의 동북공정, 일본의 역사왜곡 등은 향후 동아시아역사의 갈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그 실타래를 풀기위해 우리의 뿌리 역사인 ‘한단고기’를 고찰하여 올바른 역사인식을 세우고자 하였고, 요즈음 좌 편향된 현대사를 바로 잡고자 해방과 분단 그리고 대한민국 건국에서 오늘의 현대사에 이르기까지 재조명하여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했습니다.

이 책은 상고사와 현대사의 역사 이야기, 자본주의 시장경제와 공산주의 경제체제의 비교, 한반도 주변상황, 통일을 대비하는 길 그리고 대한민국이 준비해야할 주요 미래 산업 등 포괄적인 내용을 고찰하여 소개하였습니다.

 

 

■  어떤 독자들이 이 책을 읽으면 좋을까요?

 

나라를 사랑하고 염려하는 모든 이들이 대상이 되겠지요. 특히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2030세대 그리고 운동권 386세대 지금은 586세대가 되었지만, 그들에게 권하여 이 나라를 바로 세우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8.15 광복과 건국 그리고 6.25동란 등 70여 년 동안 7080세대가 파란만장한 세월을 겪으며 고통 받았던 문제를 자식과 손자·손녀에게까지 대물림하지 않고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통일이 되어 정체성이 확립된 대한민국에서 고민하지 않고 사는 그들을 보는 것이 나의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