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킹북스 책방

[연재이벤트 / 시들 때도 아름다운, 꽃을 든 사람아] #어른이 된다는 것은..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0. 8. 8.
728x90

 

어른, 나의 의지와는 다르게 사회에 뛰어들었다. 조금 더 정확히 말 하자면
시간이라는 존재가 나를 험하고 또 험한 사회에 밀어 넣었다. 결국 나는 밀렸고 떨어졌다. 나는 아직 준비가 안 됬다.

나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어른이 되었고, 그래서 불안정하다.
매주 엄마에게 받던 용돈마저 어른이 되면서 눈치가 보인다. 미성년자 때이든,
어른이 된 지금이든, 직장이 없는 건 똑같은데 이제는 부모님의 도움을 받는 것이 너무나 눈치가 보인다.
하지만 지금 당장 사회에 뛰어 나가기에는 준비가 되지 않았고 너무나도 외롭고 추울 것이다.

 

 

" 취업은 언제쯤 할 생각이니?
엄마 옛날 친구 아들 알지? 어릴 때 같이 놀았잖아.
걔는 이제 취업해서 독립하고 혼자 잘 먹고 잘 산단다. "

 

 


나는 아직도 길고 또 긴 밤 속에 있다. 여전히 앞이 보이지 않는다. 문뜩 어릴 적 내가 생각났다. 어른이 되기 전 나는, 어른이 된 나를 떠올릴 때면, 하고 싶은 것을 혼자 힘으로 할 수 있어서 마냥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즉, 어른이 된 나의 모습은 행복하고 웃음이 가득했다...


오늘 또 실패를 했다. 나를 위해 생각하고 계획한 계획이 처참히 무너졌다. 걱정이라는 것에 눌려서.
현실이라는 벽에 막혀서. 이렇게 실패를 겪고도 내일 아무렇지 않게 일상을 살아가야 하겠지.
아니 그래야 만 해.

 

 

" 길고 또 길었던, 바쁘고 또 바빴던 내 일상이라는 책에 쉼표 하나를 찍기 위해
계획한 회사를 그만두는 것도 끝내 나의 망상으로 끝이 났고,
나는 회사에 출근한다. "

 

 

 

똑같았다. 단 하나도 다른 것이 없었다. 평소와 똑같이 아침에 눈을 뜨는 것은 힘이 들었고
출근을 위해 옷을 입는 것은 빨랐다. 출근 시간의 터질 것 같은 지하철도 같았고, 지친 사람들의 얼굴 또한 같았다.

나도 같았다. 아니, 같아졌다.

나의 밀린 업무도 변하지 않은 채 그대로 있고, 다들 똑 같은 책상에 앉아 똑같은 모니터를 보고 있는 모습 또한 같았다. 웃음 뒤에 담긴 가시 돋친 말도 여전했다. 그 말에 상처받는 내 마음 또한 같았다.

단 하나 달라진 것이 있다면 시간이다. 시간이 흐를 때면 모두가 말 한다. 그만큼 늙었다고. 그렇다.
이 세상은 달라진 것이 단 하나도 없 다. 다만 시간이 흘고, 나는 그만큼 늙었다.

해야 할 것은 너무나도 많은데, 난 아직 제자리이고 이런 반복이 일상이 되었다.
그런 나를 짓밟고 지나가는 시간이 나를 너무 아프게, 괴롭게 한다.

“넌 미성년자이니깐 아직 이런 선택을 하지 못한단다.”
“조금만 더 참아.” “어른이 되면 뭐든 다 할 수 있어.”

수없이 들었던 말들. 수없이 되새기며 믿었던 말들. 한때는 날 일으켜 줬던 말들.
이젠 이 말들이 나를 혼란스럽고 아프게만 한다.


내가 어른이 된 것은 내 의지가 아니었고 앞으로도 아닐것이다. 난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다.
점점 사라져 가는 나 를 붙잡을 힘이 없다. 아니, 이 힘은 이전에도 없었고,
지금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누구를 탓하려 하는 것이 아니다. 그저 내 힘듦을 누군가가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도 아니다.
그저, 나도 힘들다는 사실을 알아줬으면 하는 것뿐이다. 그리고 누군가는 공감하며
삶을 되돌아보길 바랄 뿐이다.

 

 


 

아주 평범하고 또 평범한 한 소녀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소중한 사람들에게 진심을 담은 사랑한다는 말을 건네기 망설이는 사람이다.
하지만 소중한 사람들에게 해 줄 수 있는 것이 있으면 꼭 하려 노력한다.
자신이 힘들고 아픈 순간에도 내 사람들은 나처럼 아프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을 마음속 깊은 곳에 새겨 놓고는 한다.
나는 평범하고 낯을 가리고 부끄러움도 많은 사람이지만 나의 사람들이 힘들고 슬프지 않기를,
외롭지 않기를 빌며 서툰 필력으로 소망의 편지를 쓴다.

 

(시들 때도 아름다운) 꽃을 든 사람아

 

 


[메이킹북스 포스트 연재 이벤트]

연재하는 기간동안 메이킹북스 포스트에 소감과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5분께 보내드립니다!


당첨 tip
연재글마다 댓글을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높습니다!!!
메이킹북스 포스트 팔로워는 필수!


이벤트 기간 : ~ 8/26(수)까지
당첨자 발표 : 8/28(금) _ 당첨자 발표 시 포스트 댓글로 연락드립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9016163&memberNo=45014126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9016163&memberNo=45014126

 

m.post.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