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신간소개 - 시집] 아이가 되고 싶었던 어른이 전하는 도서 '프라이팬에 뜬 보름달'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1. 3. 17.
728x90

동심의 근원에 도달하고자 했던 ‘어른작가’

 

 

 

 


 

 

수박 안에
누가 사나 봐
문을 노크하듯이,
이 사람도
똑 똑 똑
저 사람도
똑 똑 똑

 


- 수박을 고를 때 -

 

 

 

잘했다고 해주는 칭찬은
남이 나한테 하는 건데
오늘만큼은 참 수고했어
나는 나를 칭찬하고 싶다
길바닥에 눈을 감고 있는
자그만 참새 한 마리
사람들 눈에 띌까 싶어
풀숲에 얼른 숨겨주었다
누군가 바쁘게 뛰어가다
무심코 밟을지도 몰라
어머나! 새가 죽었나 봐
누군가 깜짝 놀랄지 몰라

 


- 나는 나를 칭찬하고 싶다 -

 

 

프라이팬에 뜬 보름달 - 시집

 

우리는 모두 어린 시절이 있었습니다. 코를 찔찔 흘리면서도 추운 겨울날 눈을 만지기도 했고, 길바닥에 핀 들꽃에 말을 걸어본 적도 있고, 지나다니며 본 나무에 이름을 붙여준 적도, 밤새도록 쓸쓸히 도로를 밝히는 가로등을 보며 불쌍하다 생각한 적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성인이 된 우리는 아이의 마음을 잃었습니다.
두 손 가득히 눈을 받아본 적이 까마득하고, 바닥에 핀 꽃들은 알게 모르게 밟고 지나친 적이 더 많을 것입니다.
사회에 치여, 현실에 치여 삭막해진 오늘날을 살아가는 모든 ‘어른’들이 『프라이팬에 뜬 보름달』을 통해 ‘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프라이팬에 뜬 보름달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8120906

 

프라이팬에 뜬 보름달

이 책만이라도이 책은 앞뒤가 없습니다.앞이 곧 뒤고, 뒤가 곧 앞입니다.곧, 이 책은 평등주의자입니다.

book.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