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신간소개/소설] 불온한 사람들

by 마케팅은 누구나 2021. 11. 24.
728x90
인간은 본래 온전할 수 없는

불온한 존재인지도 모릅니다…….

 

우리 반 반장 선거 날이다. 반장을 잘 뽑아야 한다.

그래야 안심하고 퇴근이 보장되고 우리 집 애들을 신경 쓸 수 있다.(…)

지도력이라고는 찾아볼 수도 없고 게임에 빠져 자기 것도 못 챙기는 놈이 반장이라니…….

담임인 나로서는 적잖이 곤란한 문제다.

'자치'라는 이름으로 반장을 통해 학급을 관리했는데 2학기가 어떻게 흐를지 불 보듯 훤한 일이다.

한참을 생각하다 집단 지도 체제를 생각했다.

 


 

돈으로 교장 자리는 못 샀지만, 돈으로 교장 마음은 쥘 수 있다.

돈으로 교장을 살 수 있다면 그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다.

교사라는 신분에 어느 정도 존대 받고

교장이라는 지위도 살 수만 있다면 점잔 빼며 모든 짓을 다 하고 싶었다.

 


우산도 없는데 봄비가 내리고 있었다.

대지를 촉촉이 적시는 가랑비가 안개처럼 내리고 있었다.

가방으로 가리려 해도 몸은 젖어 들고

내 영혼에 서걱서걱한 먼지 비가 내리는 기분이었다.

 

 

눈이 세상을 분간하지 못하게 계속 내리고 있었다.

겨울 땅은 더 차갑게 얼어가고 있다.

여기 ‘불온한 사람들’이라는 이름으로 4명의 교사를 소환했다.

20대 결혼, 30대 성공, 40대 자녀 교육, 50대 제2의 인생 설계라는 삶의 과제를 안고 살아가는 인간 군상을 소개한다.

 


미리보기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1154323 

 

불온한 사람들

“불온한 사람들 속에 당신의 삶은 온전한가?”불온의 시대다. 『불온한 사람들』 속 인물들은 위태로운 오늘, 허망한 욕망을 좇는 우리를 고스란히 닮아 있다. 그리하여 네 명의 교사를 주인공

book.naver.com

이야기 속에서 내 삶과 우리 사회를 투영해보며,

나답게 존재하는 방식을 돌아보는 책,

<불온한 사람들>을 읽고

불온한 사람들 사이에서 나의 삶은 어떤지 돌아봅시다!

댓글